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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ngine 동작 원리 - 브로드 캐스팅

2023. 10. 19. 13:55ㆍ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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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드 캐스팅

유니티 엔진에서 메시지로 원하는 기능을 동작시키는 방법

 

게임 월드

게임 월드에 추가된 2개의 게임 오브젝트

 

Attack(), Defense() 등을 메서드라고 부르며, 각 컴포넌트가 가지고 있는 기능이다.

Defense() 기능을 일괄 실행하려 할 때, 일일이 모든 컴포넌트를 찾아 수동으로 실행할 필요는 없다.

게임 월드에 Defense()라는 메시지를 브로드 개스팅 하면 된다.

 

Defense() 브로드 캐스팅

게임 월드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는 Defense 라는 메시지를 듣게 된다.

 

메시지를 받은 오브젝트들은 메시지가 어디서 왔는지 신경쓰지 않는다.

Defense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무시하며, Defense()기능이 있다면 실행한다.

단 한 번의 브로드케이팅으로 Defense를 가지고 있는 모든 컴포넌트는 Defense를 실행한다.

 

브로드 캐스팅은 특정 오브젝트를 직접 가리키지 않고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한다.

이것이 유니티에서 컴포넌트간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질 수 있는 이유이다.

 

 

참고 서적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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